창원 반지놀이터 창원 반지공방 창원 데이트코스

2021. 6. 1. 17:34여행 나들이

반응형

 

 

오늘은 창원 상남동에 위치한 

반지공방 반지놀이터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려고 해요!
친구랑 우정링 하는 건 처음이라 엄청 설렜어요
손수 만드는거라 더 의미있고 뜻깊은 시간이 됐었답니다 ꈍ◡ꈍ


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 
시작합니다

 

 

 

 

일단 가게 내부 사진부터 찬찬히 보여드릴게요

들어오시면 로비(?)가 있어요

 

친구가 주차를 못해서 조금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 

다른분들 먼저 하시느라

여기 앉아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!

 

기다리고 난 후 ,

사장님과 반지 모양/도금/두깨/레터링/큐빅 등 결정해요

만들어져있는 샘플도 있어서 보면서 정하니 더 편했어요

디자인 결정 후 반지홋수를 잽니당!

 

왼손 검지 각 11호, 9호 네요ㅎㅎ 

 

 

가운데 커튼이 쳐져 있어서 

공간 분리가 되는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ㅎㅎ

 

지금은 사장님이 반지 기본 틀 잡아주고 계셔서

한번 더 기다리는중이에요

 

반지 디자인에 따라 판으로 된 은을 망치로 두들기며 모양을 잡는지,

사장님이 모양 만들어 주신 후 작업 들어가는지가 나뉘어져요!

 

 

내부사진

 

 

 

로비 진열대에 이렇게 악세사리도 있어요!

사장님이 직접 만드신것 같긴한데 

물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^^;

 

판매 하는건 아닌 것 같은데..

반지 외에도 팔찌, 목걸이 등 만들 수 있어서 

이렇게 샘플로 올려두신 것 같아요 : )

 

 

사장님이 기본 틀 잡아 주신 후 사이즈 체크 겸 착용 해봤어요

표면이 울퉁불퉁하죠? ㅋㅋㅋㅋㅋ

이 반지가 여러분들 정성스런 손길에

매끄럽고 이쁜 반지로 완성 되는거에요 ღ

 

 

첫 작업은

쇠막대로 반지를 긁으며 표면 정리를 합니다

모든 작업은 열려있는 저 서랍장위에서 하셔야돼요

은가루가 날리기도하고 팔 거치대도 해주기 떄문에 중요해용!

 

처음에 감 잡기 힘들어서 좀 엉성했는데

하다보니 금방 손에 익어서 폭풍 다듬기 했어요 (ノ≧ڡ≦)

 

 

 

막대로 표면정리 하는 작업이 끝나면

이렇게 드릴로 가는 작업에 들어가요

비트를 바꿔가며 다섯번정도?는 이렇게 다듬어요

반지의 모든면을 꼼꼼히 다 해줍니당

 

한 작업이 끝나면 사장님이 확인하시고

마무리로 다듬기 해주시니

너무 부담갖지 않으셔도 돼요

 

저는 제가 더 이쁘게 하고 싶어서 

엄청 꼼꼼히 했어요 :)

 

짠!

이렇게 완성된 반지입니당 ღ

 

저희는 바로 가져가고 싶어서 아무것도 안하고

"레이저 각인" 만 했어요!

 

문구는 디자인 결정 후

뭐로 할지 정신사나운 상의 끝에 결정한

Amicus ad aras
아미쿠스 아드 아드라스

라틴어로 죽을 때까지 친구 
라는 뜻 입니다.

 

가는 길 차 안에서 한번 더 찍은 나의 소둥한 반디 ... ʕ ∗ •́ ڡ •̀ ∗ ʔ

 

 

12년 지기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고 가네요!

먼 훗날에도 지금의 추억을 웃으며 얘기하는 우정이 되었으면 좋겠어요

 

초등학생 때 처음 만나서 

철부지였던 시절들이 아직까지도 생생한데

벌써 이렇게 시간이 지났다는게 안믿기네요

 

 

커플링, 우정링, 개인 또는 선물 용도로

손수 만드는 공방체험 추천드리고 싶어요

소중하고 색다른 경험이 될 거에요 :)